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고의 러닝화, 아식스 젤카야노26 장점과 단점

아식스 젤카야노26


코로나 때문에 홈트로 전환하면서 러닝도 하게 됐습니다. 코로나의 순기능...그래서 얼마전 아식스 젤카야노26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정가는 169,000원이고, 발볼은 스탠다드, 2E, 4E까지 있습니다. 전 발볼돼지라 4E를 구매했습니다. 아식스 러닝화는 발볼이 넓게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전 아치가 많이 낮고 원체 발볼이 넓어서 나이키나 아디다스 러닝화는 아예 못 신습니다. 신발이 터져버릴 것만 같은 핏이 나옵니다..


젤카야노26 제품 상세정보

(출처: 아식스 공홈)


젤카야노26 스펙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과내 대응과 안정성"입니다. 


젤카야노26 후면

뒷꿈치 안쪽은 단단한 소재, 바깥쪽은 쿠셔닝이 들어가있습니다. 


장점 : 과내전 특화

젤카야노를 신는 가장 큰 이유는 과내전을 잡아준다는 겁니다. 얼마전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요, 70%정도의 사람이 달릴 때 과내전되는 쪽에 속한다고 합니다. (약 70%가 과내전, 20%정도가 중립, 10%가 외전) 과내전 현상은 주로 발 아치가 낮은 사람들한테서 보이는데, 현대인은 대부분 좌식 시간이 길고 사무직이 많기 때문에 발 근력이 약해져 아치가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달릴 때 발이 안쪽으로 모아지는걸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 무릎이 좋지 않은 편인데 젤카야노 신고 달릴 때는 무릎이 아프지 않습니다. 이거 하나만으로 굉장한 만족감을 줍니다.


젤카야노26 측면


과내전에 좋은 러닝화라는거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점 : 일반 러닝화에 비해 약간 무거움

젤카야노26은 270mm 기준 310g으로, 기록측정을 위해 출시된 러닝화들에 비해서는 조금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록측정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평소 연습용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막상 뛰어보면 그렇게 무겁지도 않아요 ㅋㅋㅋ 결론적으로는 매우 강추드리는 러닝화입니다.


cf. 반대로 발 아치가 높으신 분들은 주로 외전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외전일 경우 아식스 모델 중 젤님버스를 신으시면 됩니다)